사용자 삽입 이미지


Leica D-Lux4를 신00쇼핑몰에서 12개월 할부로 질러 주셨습니다 .
저 아래 보이는 검정바디에 빨간 딱지의 유혹을 거절 할 수가 없어서
큰맘 먹고 질러주셨습니다 (090618일 당당하게 회사로!!!! )

DSLR도 아닌 카메라를 사면서 돈을 그정도로 썼냐고 어이 없어 하는 분들도 많치만
(사실 나도 이 가격이면.. 차라리 똑같은 스펙의 루믹스 DMC-LX3 를 살까?....하는 마음이 없었던 것이 아니었으나...  )
Leica D-Lux4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사용기를 보고 라이카로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http://gizmoblog.co.kr/110044815838
이분의 마직막 사진과 글이 역시...
http://www.cyworld.com/alps_rabbit/2579050
이분의 사진들을 보고 마음 굳히기!!!

말 말하면 니눈이 얼마나 대단하길래!!! 하는 의문점이 생기는 차이점이지만..
후보정을 끔찍히도 싫어하는 나로써는 라이카의 루믹스 보다 약간 어둡다는 색감에 눈이 희번뜩 해진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바디의 디자인도 정하는데 큰몫을 했습니다!!
역시 모든 디자인은 Simple is Best!!!!
(진실의 95%는 저 코카콜라는 닮은 빨간딱지에 있었지만..)


찍어본 결과 역시 녹색의 색감이 최고!! 라는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찍은 사진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Lecia D-LUX4의 장점이 보이는 사진입니다
녹색의 색감과
와이드 화면으로 살짝의 왜곡!!

---------------------------------------------------------------------------------------
Lecia D-LUX4
크롭, 색상 수정 전혀 없이 리싸이즈만 했습니다 .


사진의 후보정을 병적으로 싫어하는 저는 쓰면 쓸수록 Lecia D-LUX4의 매력에 빠지는 기분입니다
(아 역시 사용설명서가 암호로 되어 있어서 어렵긴 합니다. 아직 카메라의 매력을 100분 발휘하고 있진 않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 전혀 터치 않고 그냥 리싸이즈만 해서 올린 사진 입니다 .
(쓸데 없는 로고 때문에 사진의 상태가 살짝 ㅠㅠ)
색상의 선명함에 만해 버릴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16:9의 비율로 찍으면 사람이 이렇게 길어 보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보이는 색상의 선명함!!!! 역시 리터칭 전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토이 카메라를 완전 좋아라 하는 저로써는 사랑해 마지 않는 모드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cia D-LUX4
(핀홀모드)
리터칭등 수정없이 리싸이즈만..
--------------------------------------------------------------------------------

바로바로 제가 사랑해 마지 않는 토이디카 처럼 찍어주시는!!
핀홀 모드 되시겠습니다
한번의 클릭(?)으로 토이카메라의 느낌을!!!!


뭐 사용하다 보니 인물 사진에서 얼굴부분이 약간 붉게 찍히는 경향이 있던데요..
액정에서 보기에는 많이 심해 보일수 있지만 PC에서 보면 그렇게 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설에 의하면 음식 모드로 놓고 인물사진을 찍으면 잘나온다는 소리가 있긴 하더라고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현실적인 색감감각으로 인해 주변사람들의 사진을 찍어 줬다가 좋은 소리 못듣는 경우가.. 큭 ..
안찍히려 들더라구요 (역시 내공부족이겠지만..)
너무 현실과 같은 사진으로 찍혀나와서 여러 사람들이 기피 하긴 하지만!!!!!

모든 단점은 역시!!
빨간 마크를 보는 순간 사라집니다!!! ㅎㅎ
코카 콜라 원츄~ ㅋㅋ
  1. 느그언니 2009.07.14 22:30

    오오 디카삿네 전에 껀 어쨋는데 엄마 드렷나?파랏나? 내 익서스군은 고장낫다 ㅠ.ㅠ;;;사진찍는데는 이상없지만 최대한 쏘고 쭈노군한테 넘기려고 ㅎㅎ;;;;

    • Favicon of https://hungryalice.tistory.com BlogIcon Hungryalice 2009.07.14 22:40 신고

      ㅋㅋㅋ 엄마 드렸는데 엄마는 시큰둥 하세요
      카메라 가격을 보면 한숨만 나오지만....
      빨간 딱지를 보면 행복해요 ㅋㅋㅋㅋ
      최근에 산 두번째 꺼도 또 고장난거에요?

  2. Favicon of https://realog.net BlogIcon 악랄가츠 2009.08.31 18:52 신고

    헉... 라이카다!!! @.@
    카메라계의 로망 ㄷㄷㄷ
    멋져요~! ㅎㅎㅎ
    모델분까지... 핀홀모드를 능가하는 자체여신모드 ㄷㄷㄷ
    하하;; 저녁시간인데 햄버거가 너무 먹음직스럽다능 ㅜㅜ

    • Favicon of https://hungryalice.tistory.com BlogIcon Hungryalice 2009.08.31 21:26 신고

      하하!!! 로망이자 노망!!!!
      ㅡㅡ;;;
      돈의 압박이지요 ㅎㅎㅎㅎㅎ
      하지만 아직 내공이 딸려서 그럭저럭 찍고 있습니다
      (라이카 사마가 불쌍할 따름 ㅠㅅㅠ)
      모델분...은.... ㅡㅡ;;;
      아하하하하하하 ㅡㅡ; 이거 민망해라..
      라이카로 찍히면 이렇게 거짓말 처럼 나온다는!!!
      (푸하하하 폭주 모드 ㅡㅡ;;)
      차마 제입으로 저라고 말.. 못.. 음.. ㅡㅡ

+ Recent posts